신개념 주택공유경제 ‘투·하우스’

얼론투게더의 투·하우스는 기존 대형아파트의 내부를 개조하여 독립생활이 가능한 2세대로 분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투·하우스는 중·장년층인 집주인에게는 월세수입을 보장하고, 젊은층에게는 쾌적한 임대주택을 공급한다는 점에서 국토교통부가 장려하고 있습니다. 얼론투게더는 국토교통부가 제시한 ‘기존 공동주택 세대 구분 설치 가이드라인’에 따른 공사 절차와 기준 등을 준수합니다.

장년층에게는 안정된 임대수익을,
청년층에게는 편안한 주거환경,

장년층에게는 안정된 임대수익을,
청년층에게는 편안한 주거환경,

투·하우스 시공사례

투·하우스 전후비교

Before

After

서울3호

Before

After

서울3호

언론&미디어

46평 아파트 2채로 나눠 月60만원 수익 올려요

자녀 출가 후 빈방 남아 돌던 수서역 46평 아파트, 세대 구분으로 수익형 부동산으로 변신한 사례

[한줄 부동산 상식] 큰 아파트 한 채를 둘로 쪼깨면 돈된다

큰 아파트 한 채의 내부를 분리해 큰 집과 작은 집 두 채로 나누는 것을 세대 구분이라고 한다.

AT얼론투게더, 세대구분 아파트 독립 현관 평면 특허 출원

대형아파트 세대구분 전문 회사인 ‘AT얼론투게더’는 지난달 대형 아파트 세대구분에 필요한

세대구분 ‘투·하우스’

01

꼬박꼬박 월세가 나옵니다.

투·하우스로 나누면 무수익 자산이 월세 나오는 집으로 변신하면서 사용 가치가 높아지고 나중에 팔기도 쉬워집니다. 실제 서울에서 신규 분양하는 ‘세대구분형’ 아파트는 같은 크기의 일반 아파트보다 시세가 1억원 정도 높습니다.

02

대형 아파트의 가치가 오릅니다.

40평 이상 대형아파트는 잘 팔리지도 않고, 전세도 안나갑니다. 30평대 한 채와 원룸으로 나누면 30평은 전세(반전세)도 잘 나가고, 원룸에서는 월세가 나옵니다. 원룸 기준으로 수도권에서는 보증금 1000만~1500만원, 월세 40만~60만원 정도를 받습니다.

03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보증금과 월세가 오피스텔보다 저렴합니다.

04

프라이버시가 보장됩니다.

아파트 현관문은 공유하지만 내부에 별도 출입문(도어락)을 설치해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05

안전합니다.

보안이 철저한 아파트라서 오피스텔·원룸·다세대·다가구 주택보다 훨씬 안전합니다.

06

편리합니다.

아파트 단지의 커뮤니티 시설과 단지 내 상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T얼론투게더는

01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T얼론투게더는 투·하우스 사업에 필요한 설계, 입주민 동의서 징수, 행위허가 신청, 시공, 사용승인 등 모든 업무를 일괄 처리해 드립니다.

02

최적의 개조 모델을 알려드립니다.

개조 예시처럼 직접 바꿔보신 뒤 신청만 하시면 가장 빠르고 효율적이며 경제적인 개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03

사업 가능 여부를 진단해 드립니다.

투하우스로 개조가 불가능한 아파트도 있습니다. 대다수 대형 아파트는 세대구분이 가능합니다. 다만, 개조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예를 들면 출입구를 따로 분리할 수 없거나 별도 주방 설치가 안 되는 경우 등입니다.